> 협동조합소개 > 알림마당 > 언론보도
 
작성일 : 18-05-14 21:52
한국IT개발자협동조합, 청년 협동조합 창업지원 나서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61  
   https://www.setcoop.net/information/information02_view.jsp?sc_board_se… [21]

한국IT개발자협동조합, 청년 협동조합 창업지원 나서
 

한국IT개발자협동조합의 '2018 「청년 협동조합 창업지원 사업」 설명회(4월 6일, 서울혁신파크)
 

한국IT개발자협동조합이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의 2018' 「청년 협동조합 창업지원 사업」 협력기관으로 선정되어 한 해 동안 청년층의 협동조합 창업을 위한 인큐베이팅을 지원한다.

한국IT개발자협동조합은 선배협동조합(협력기관)으로써 IT 분야 예비창업팀들을 직접 발굴하고, 사전교육을 통해 역량있는 창업팀으로 육성할 예정이다. 사전교육 프로그램으로는 ▲알기 쉽게 이해하는 협동조합 ▲4차 산업혁명 기술 트렌드 파악 ▲아이디어 및 비즈니스 모델 구체화 ▲사업계획서 작성 교육 등을 준비하고 있다.

사전교육을 거쳐 최종 인큐베이팅 대상기업으로 선정된 창업팀에게는 ▲초기 매출 마케팅 ▲IT 분야 협동조합 설립자의 전담 멘토링 등 협동조합의 운영 노하우와 경영방법 등 멘토링을 진행하여 최종적으로 협동조합 창업을 이끌어낼 계획이다.

한편, 한국IT개발자협동조합은 지난 4월 6일 서울 불광동 서울혁신파크에서 사업 설명회를 진행하였다. 한국IT개발자협동조합 오철 이사는 "IT 분야 전문가를 주축이 되는 협동조합 경영 전문성을 바탕으로 IT에 특화된 창업팀을 육성·지원하겠다"고 말했다.